본문 바로가기
  • 진안 구봉산
뚝딱! 10분요리

(10분요리) 삼계탕/백숙 쉽게 만드는 법

by 용띠 짱아 2022. 3. 4.
728x90

새학기가 되면 

마음의 준비도 필요하지만

몸의 준비도 필요한 때이지요.

그래서 몸보신 삼계탕, 닭백숙 해 먹기로 했어요.

 

먼저 준비물은

삼계탕용 : 토종닭1마리, 인삼1뿌리, 대추 5알, 마늘 많이,

              감초2쪽,

백숙 용 :  찹쌀, 양파, 부추또는 파, 당근 

※ 삼계탕에 들어가는 재료는 많이 넣어도 상관없으니

   집에 있는대로 넣으세요.

빨리 쉽게 하기 위해 압력솥을 이용합니다.

우아한 토종닭 한 번 씻어주시고

꼬리부분 기름기 제거.

네토막 내주었어요.

찹쌀은 미리 불려주세요.

 

인삼큰 것 하나, 대추 감초 준비해주세요.

저는 인삼이 커서 잘라주었어요.

마늘은 통째로 넣을거예요.

준비한 재료를 압력솥에

닭부터 넣어주시고

나머지 재료 한꺼번에 넣어주세요.

물을 자박하게 붓고 불을 켜주세요. 

닭이 삶아지는 동안 백숙용 재료 준비합니다.

양파. 당근, 대충 썰어주시고

파도 잘게 썰어주세요.

도구 이용해서 다져줍니다.

접시 하나에 놓아두세요.

준비하는 사이에 닭이 익을 겁니다.

삼계탕이 맛있게 잘 익었네요.

삼계탕과 닭백숙

접시에 꺼내서 먼저 드시고

먹는 사이에 백숙을 끓입니다.

닭을 건진 물에

찹쌀과 다져놓은 야채를 넣고 

물이 부족하면 조절하세요. 

약간의 진간장을 넣으면

맛이 살아납니다.

불 조절을 잘 하세요.

(주의사항)찹쌀이 눌러 붙을 수가 있어요.

딸랑딸랑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이세요.

닭다리 뜯는 사이 백숙도 완성 되었네요.

백숙까지 호호 먹으면

신학기 잘 넘길 수 있겠지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