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진안 구봉산
여행. 산행

무왕이 어릴적(서동) 마를 캤던 익산토성을 아시나요?

by 용띠 짱아 2022. 1. 7.
728x90

 익산 토성을 아시나요?

금마 오금산에 흙과 돌로 쌓은 토성을 아시나요?

흙으로 쌓아 더 정감이 가고 포근한 익산토성!

함께 가 보실까요?

내려오는 길에

언덕배기를 넘어가는 해에서

커다랗고 영롱한 구슬이 떨어지는 것 같지 않나요?

 

이번에 진입로를 포장해서 훨씬 올가가기가 쉬워졌어요.

200m만 올라가면 바로 토성이예요.

토성에 오르면 금마면내가 한 눈에 보여요.

일하시는 분들이 벗어 놓은 슬리퍼.

보행이 편하라고 멍석 깔고 계셨어요.

진입로는 돌로 축조를 해서 튼튼하게 쌓았구요.

익산 토성

흙으로 쌓았다기보다 언덕처럼 보이죠?

그런데 참 따뜻하지 않나요?

가장 높은 곳에 망대가 있어

멀리 왕궁탑까지 한 눈에 보이지요.

제일 시원한 곳이라

여름에 오르면

더할 나위 없이 기분 좋은 곳이랍니다.

 

내려다보이는 금마면 내.

다섯 덩어리의 황금이 나왔다 해서 오금산이라네요.

다섯 덩어리의 황금.

어서들 오세요.

한 덩어리씩 드릴테니까.

쉿!!!

소문 내지 말고 오세요.

여기에서 1.5km를 가면 쌍릉이 있다고 하네요.

거기도 가봐야겠지요?

성을 한 바퀴 돌다보면

옛 우물터를 재현에 놓았구요.

 

오래된 익산토성 표시도 보이고.

금마면내.

우뚝 솟아 있는 곳이 금마의 유일한 한울아파트.

이제 막 깔아 놓았는지 깔끔합니다.

수고한 손길 덕에 편안하게 걸을 수 있네요.

예전에는 잔디로 되어 있었는데.

진입로입니다.

 길을 넓히고 포장을 했네요.

주차장도 넓게 잘 되어 있구요.

화장실까지 있어서 바쁘게 재촉할 일도 없겠지요?

저녁무렵

한가하게 산책을 즐기고 싶다면

익산토성을 가 보세요.

어릴적

하나 둘 모여

뒹굴던 양지바른 뒷동산에

한 번 가 보세요.

 

좋은 시간이 될 거예요.

감사합니다.

축복합니다.

#익사토성#익산가볼만한곳#세계문화유산#서동 #마동 #전북가볼만한곳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