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진안 구봉산
여행. 산행

한국민속촌

by 용띠 짱아 2024. 3. 2.
728x90

설 명절이 지난 지 일주일

우리 고유의 명절과 아주 잘 어울리는

#한국민속촌을 가기로 했지요.

어릴 때 왔던 기억이 가물가물하다고 해서

이제 성인이 되어 다시 찾은 한국민속촌.

인터넷으로 입장권을 예매하면

다양한 할인혜택이 있으니

나에게 맞는 입장권을 구매하세요.

내비게이션에는 #한국민속촌 주차장을 찍으면 됩니다.

주차료는 무료네요.

평일이라 한가해서 좋군요.

오후 2시 표를 예약해 두었는데

조금 일찍 도착해서

기다리는 시간에 점심을 먹고 오기로 했지요.

지금도 주말이면 줄을 서야 하는지 궁금하네요.

#입장권은 성인 35.000이네요.

오시기 전에 #한국민속촌 홈페이지에 들어가

입장권 할인혜택을 받으세요.

주중이라 공연이 한정적이네요.

시간이 되시면 주말을 이용하세요.

다양한 볼거리가 많답니다.

 잠시 후 이 곳에서는 우리 가락 한마당이 펼쳐질 거예요.

달과 등이 어우러져 멋진 모습이 기대되는군요.

공연이 시작되었네요.

추억의 먹거리도 있네요.

이번 공연은 춘향이와 이도령입니다.

한참 흥을 돋우며

멋진 한마당을 박수를 치며 놀았네요.

우리의 옛 모습을 돌아봅니다.

유기공방, 국악기 공방, 대장간 등에는

실제 명인들이 직접 만들고 계시고

체험도 하고, 구매도 가능합니다.

신부가 타고 가는 꽃가마 포토존이네요.

조선시대 연말연시에 화려한 축제가 #나례라고 하네요.

축제에 도깨비 사냥을 했다고 하는군요.

공연을 펼치는 공연장이네요.

오늘은 평일이라 그런지 썰렁합니다.

다리는 건너갑니다.

소원 터널입니다.

모든 이들의 소원이 다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커다란 얼레도 보이네요.

ㅁ자 모양의 집인데

볕도 잘 들고

이런 곳에서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잠시 튓마루에 앉아 보았지요..

사극에서 많이 나오는 곳입니다.

강 건너 초가마을도 보이네요.

서원도 있고요.

오늘은 태어나서 처음으로 #귀신전으로 들어가 보았지요.

무서운 마음에 옆사람 꼭 잡고 들어가 봅니다.

한국의 가지가지 귀신들이 기다리고 있네요.

효과음이 사람을 깜짝깜짝 놀라게 합니다.

귀신이 쫓아올까 봐

정신없이 뒤도 돌아보지 않고 달아납니다.

어이쿠야~~~

동화 속에서나 볼 법한 이쁜 건물이네요.

역시 놀이공원은 회전목마지요.

오늘은 패스!

순환열차를 타러 승강장으로 왔지요.

기다리는 사람이 없어 바로 열차에 올라탔지요.

알록달록 레일 위를 돌고 돌고 돌아서 

기분 가득 내고 돌아오지요.

순환열차를 타고 나가려는데

커다란 곰이 기지개를 켜네요.

딱! 걸렸어.

인형이 아니라 실제 사람이었습니다.

멋쩍었는지 오라고 손짓을 하네요.

지나가는 사람이 없어 심심했나 봅니다.

옆에 앉아 사진 한 장 찍고

악수 한번 하고 헤어집니다.

민속촌을 한 바퀴 돌았더니

다리도 뻐근하고

출출하기도 하니

옛 추억의 먹거리를 먹으며 잠시 쉬어 갑니다.

한국민속촌에 오니

옛날 어릴 때가 생각이 나네요.

우리의 삶이었는데

지금은 너무나 많이 변해서

민속촌에 와야 볼 수 있게 되었네요.

아련한 추억을 떠 올리며

"그땐 그랬지."

나이 먹은 어른이 되어갑니다.

그래도 난 지금이 좋네요.

728x90
반응형

'여행. 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안 모항 해수욕장  (0) 2024.04.03
부안 국립변산자연휴양림. 모항경관졸음쉼터  (6) 2024.03.06
용인 자연휴양림  (5) 2024.03.01
용인 식물원 K 카페  (1) 2024.02.28
제천 청풍문화재단지  (1) 2024.02.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