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진안 구봉산
여행. 산행

임실 사선대, 청소년수련원

by 용띠 짱아 2022. 10. 3.
728x90

임실하면 임실치즈가 떠오르고

또한 사선대가 떠오르는데,

임실치즈 축제 전에 미리 사선대를 다녀왔어요.

내비에 #사선대 주차장을 찍고 출발!!!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사선대는 지역이 넓으니

관광지 안내도 확인하고,

좀 더 넓게 임실군 관광 안내도도 확인해 보세요.

#2022임실치즈축제

10.7(금) ~ 10(월) 4일간

임실치즈테마파크, 임실치즈마을 임실읍 일원에서

개막 축하공연: 10월 7일(금) 18:30

장소 : 임실치즈테마파크 특설무대

초청가수:송가인, 홍진영, 트렌드지, 김용임, 박군, 임재현

 

#사선녀유래

지금으로부터  2천여년전,

임실 #운수산의 두 신선과 진안 #마이산의 두 신선이

하루는 이 곳 관촌의 #오원강 기슭에 모여 놀다가

병풍처럼 아름다운 둘레의 풍경에 취하여

혹은 대에 오르기도 하고

혹은 바위 위를 거닐기도 하면서

맑은 물에 목욕하고 즐기더니,

까마귀 떼가 날아와 함께 어울리고,

이 때 홀연히 네 선녀들이 하늘에서 내려와

학발신선들을 호위하며 어디론지 사라지고,

이후로 해마다 이맘때면

그들 선남, 선녀들이 내려와 놀았으므로

어느덧 이곳을 사선대라 하고

까마귀 놀던 이 강을 오원강이라 불렀다고 하네요.

 

함께 신선이 되어

거닐어 보실까요?

신선들이 목욕을 하고

까마귀가 놀았다는 오원강

이 풍경에 취해 신선들이 시간가는 줄 모르고 놀았다지요.

정말 아름답네요.

#국제조각공원입니다.

세계 각국의 조각작품이 전시 되어 있네요.

강 주변에는 코스모스가 만발입니다.

언제 이렇게 꽃들이 피었는지.

세월이 너무 빨라 따라갈 수가 없군요.

잘 정돈된 조각공원입니다.

작은 동산위에는 소나무 하나 

살며시 미소지으며

살피는 것 같군요.

놀이터에서 노는 아이들을

사선녀가 지켜주는 듯 하네요.

힘차게 뿜어져 나오는 분수는

여유로움을 더하고.

 

다리는 건너갑니다.

코스모스 길을 걸어봅니다.

사선루 앞 잔디광장 무대입니다.

이 곳에서는 해마다 #사선문화재가 열린다고 하네요.

2001년도에 세운 사선루입니다.

사선루는 경복궁 경회루를 축소한 모습이라고 하네요.

사선루에 올라가 봅니다.

다리를 건너갑니다.

걷다보니 청소년수련원으로 왔네요.

소나무 사잇길이 정말 아름답네요.

생활관 앞에 있는 은행나무가 명물이네요.

 

생활관 옆 들녘에는 벼가 익가갑니다.

마음이 따뜻해지네요.

수련장 모습도 보이네요.

수련원 옆에는 #임실목재문화체험장이 있네요.

체험장 이용을 하려면 예약을 해야한다고 하네요,

관심있으신분은 체험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강물에 비치는 가을의 석양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강 주변에서는 많은 분들이 캠핑을 즐기시고 계시네요.

캠핑은 모두의 꿈이지요.

임실 사선대는

가족들이 나와 작은 텐트를 치고 

쉬어 가는 공간으로 너무 좋은 곳이네요.

공원 내에서는

취사는 안되구요.

숙박도 안  된다고 하네요.

 

그냥 걷기만 해도

신선이 되는 곳

임실 사선대에서

나도 신선이 되어 돌아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728x90
반응형

'여행. 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원 실상사  (0) 2022.10.10
남원 흥부골자연휴양림에서 2박3일  (0) 2022.10.09
익산 서동축제를 가다  (0) 2022.10.02
고창 선운산 꽃무릇  (0) 2022.09.18
보령 죽도 상화원  (0) 2022.09.11

댓글